본문 바로가기
IT 활용

Windows10 PC와 안드로이드 휴대폰 연결하여 문자 메시지 보내기

by ☆ 2021. 8. 6.
반응형

윈도우10 PC와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연결하여 문자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 아시나요?

 

휴대폰으로 여러 사람에게 문자를 보내거나 장문의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먼저 윈도우10에서 휴대폰으로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휴대폰 추가'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추가를 누릅니다.

 

 

안드로이드드 휴대폰에서 화면에 안내한 바와 가팅 www.aka.ms/yourpc로로 접속 후 링크된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어플을 설치합니다.

 

비교적 최근에 나온 삼성 휴대폰들은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어플이 기본 설치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에 어플을 깔았다면 윈도우10에서 체크 표시를 누른 후, 연결을 시작합니다.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어플을 깔았다면 실행하고 삼성 휴대폰이라면 설정에서 'Windows에 연결'을 검색한 후 실행합니다.

이후 QR코드를 스캔하여 연결 작업을 진행합니다.

 

 

연결 작업이 끝나면 윈도우10 PC에서 다양한 휴대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알림 확인, 문자 메세지 보내기, 내 사진 보기, 모바일 앱 사용하기, 전화 걸기

 

 

이 중 유용한 기능은 '문자 메시지 보내기'와 '내 PC에서 모바일 앱 사용하기' 입니다.

 

- 문자 메시지 보내기는 여러 사람에게 문자를 보내거나 장문의 메시지를 보낼 때,

 

- '내 PC에서 모바일 앱 사용하기'는 컴퓨터에서 휴대폰 화면을 보거나 발표를 위해 보여줘야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저도 윈도우10 PC 에서 갤럭시 노트9 휴대폰과 무선으로 연결 하여 문자를 보낼 수 있게 되었네요.

 

 

그동안 모르셨다면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