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활용

Canva Pro 5인 팀 공구 좋아요

by ☆ 2022. 1. 29.
반응형

Canva Pro는 1인이 결제하면 팀으로 묶은 5명(리더 + 팀원 4명)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 기간한정 프로모션으로 제공되었는데 이제 상시요금이 되었네요.

 

Canva Pro 1-5인 요금은 1년에 129,000원입니다.

 해외 원화결제이기 때문에 실제 국내에서 지불하는 요금은 수수료를 더한 약 132,500원이 됩니다. (환율, 사용하는 카드사, 해외브랜드에 따라 약간씩 달라집니다.)

5명으로 나누면 1인 약 26,500원이 됩니다.

Canva Pro의 강력한 기능을 1년에 단독 26,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니 참 좋죠?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팀원은 팀에서 빠지면 자료가 모두 삭제 됩니다.

1년 후, 전원이 유료이용을 원해서 연장하거나 전원이 무료이용을 원해서 유료구독을 해지하면 팀이 유지됩니다. 하지만, 일부는 유료이용을 원하고, 일부는 원치 않는다면?

원치 않는 팀원은 제외하고 새로운 팀원을 넣어야 하는데, 이 때 제외되는 팀원의 자료는 모두 삭제가 됩니다.

 

Canva는 자료를 공유하는 기능은 있지만, 백업하고 다른 계정으로 옮기는 기능은 없습니다. 공유 기능으로 하나하나 다른 계정으로 넘기거나 모두 날리는 수 밖에 없죠.

 

 

안 쓰기에는 Canva Pro는 장점이 많다.

혼자 쓰기에는 너무 비싸고, 팀 공구를 하자니 자료 삭제가 두려워서 Canva Pro 자체를 안 쓰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안 쓰기에는 Canva Pro의 장점이 많죠.

사실 자료 삭제를 별로 두려워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라이트 유저라면 자료가 별로 없을테니 1년 후 중요한 자료만 공유기능을 활용하여 개인 계정으로 넘기면 되고, 헤비 유저는 1년 후 연장을 하면 될테구요.

분명, Canva Pro의 기능을 26,500원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분명 큰 장점이라고봅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Canva Pro 팀 공구에 꼭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