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

미국주식 거래시 주문의 종류

by ☆ 2020. 10. 29.
반응형

 

키움증권 HTS 화면

 

일단, 증권사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주문의 종류와 해당 주문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대가 다릅니다. 또한 미국에서 미국주식을 주문할 때보다 제약이 많기 때문에 영문자료는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것은 거래하는 증권사에 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문의 종류

 

지정가 주문

다들 아실테니 패쓰... 

 

 

 

시장가 주문

의미는 다들 아실테니 패쓰... 미국주식은 상한가/하한가가 없고, 증권사 서버 및 해외망 불안정으로 인해 주문지연이 발생 하는 경우가 있어, 예상하지 못한 가격에 체결될 가능성이 국내주식보다 높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AFTER지정

키움증권은 AFTER마켓에서 주문시 AFTER지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타 증권사의 경우, 그냥 지정가 주문을 내면 되는 곳도 있습니다.

 

 

 

LOC(Limit on Close)

장 종료시 상대호가가 내가 지정한 가격보다 유리한 경우(매수인 경우 내가 사고자 하는 가격보다 낮을 때, 매도인 경우 내가 팔고자 하는 가격보다 높을 때) 주문이 체결됩니다. LOC 주문들은 가격(매수인 경우 높은 호가, 매도인 경우 낮은 호가) - 시간 우선순위에 따라 체결이 되기 때문에 상대호가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주문체결이 되지 않습니다.

 

 

미국 주식을 하다보면 장 막판에 지수가 급격히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날에 사용하면 좋은 주문입니다.(개인적으로 지정가와 더불어 가장 많이 쓰는 주문)

 

단, 가격이 안 맞거나 호가가 충분치 않으면 주문 체결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거래해야 하는 경우 또는 거래량이 적은 주식을 매매 할 때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또한 장 마감 약 10분 전부터는 LOC 주문 및 주문의 취소가 불가능합니다.(미국 기준 5분 전까지 주문할 수 있고, 10분 전부터 취소할 수 없는데, 국내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약간 다른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기준 모르겠음. )

 

 

 

MOC(Limit on Close)

장 종료시 시장가에 주문이 체결됩니다. 마찬가지로 장 마감 약 10분 전부터는 주문 및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STOP

STOP 가격에 도달하면, 시장가 주문이 실행되는 주문입니다. 주문실행에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실제로 얼마에 체결될지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STOP 가격 도달 후 바로 상승 또는 하락할 수 있기 때문이죠.

수량과 STOP 가격을 적어서 주문해야 합니다.

 

 

 

STOP LIMIT

STOP 가격에 도달하면, 지정가 주문이 실행되는 주문입니다.

수량, STOP 가격, 지정가를 적어서 주문해야 합니다.

 

 

 

VWAP, TWAP

주문한 수량을 장중에 나누어 체결시키는 알고리즘 매매입니다. VWAP은 수량 분할, TWAP은 시간 분할입니다.

현지 브로커의 알고리즘에 따르기 때문에 어떤 결과를 낳을지 예측이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증권사는 지정가 또는 지정가 & 시장가만 지원합니다. 키움증권과 신한금융투자가 지원하는 주문이 다양한 편이니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